창천어린이집, 벽진어린이집
성주군 최초로 평가인증 보육시설 선정
 
윤영학 기자

   
▲   보육은 우리아이들의 미래와 행복을 가꾸는 일이다. 정부에서는 미래의 희망인 우리아이들이 올바른 교육과정과 질 높은 보육서비스를 받을 수있도록 전문가로  평가인증심의위원을 구성 각 보육시설의 신청을 받아 오랜기간 시설을점검하고 확인하여 평가인증어린이집을 선정하고 있다.



이에 성주군에서는 최초로 공립어린이집인 창천어린이집과 벽진어린이집이 선정되었다.

평가인증 보육시설은 정부에서 제시하는 평가인증 지표인 보육프로그램운영, 영유아의 건강,영양 및 안전, 보육인력의 전문성 등 7개영역 80항목에 대해   전반적인 서비스 품질을 점검하고 진단하여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로 4단계  (참여신청→자체점검→현장관찰→인증심의)의 까다로운 점검을 통해 인증을 받게 되었다.
▲  
평가인증 시설인 창천어린이집과 벽진어린이집은 2007년 6월부터 화장실 및 보육실 등 주변환경을 보수하고 체계적인 보육프로그램을 작성하여 교실을  자유놀이영역, 읽기와 쓰기를 위주로 하는 언어영역, 동식물을 관찰할수 있는 과학영역, 휴식공간을 위한 휴식영역,소꼽영역 등 7개영역으로 배치하고 매일 모든 아동들의 움직임과 행동을 일일이 관찰하여 부모상담을 통하여 올바른  양육방법을 알리고 평소 과자등 인스턴트 위주의 간식에서 아동의 영양을 생각하는 자연식으로 직접 만들어 제공하게 되었다.



그 결과 정부에서 제시하는 평가인증 지표에서 90점 이상에 해당하는 상위권 점수를 획득하였으며 서울, 대구등 대도시의 보육시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어린이집으로 인정받게 되었다.

평가인증 어린이집은 일회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매 3년마다 지속적으로 정부에서 점검을 받고 시설 및 운영기준 미달시에는 언제든지 탈락할 수 있는 엄격한 관리제를 실시함으로서 부모가 안심하고 맡길 수 있도록 질 높은 보육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모범어린이집으로 운영 관리될 것이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08/05/03 [23:28]  최종편집: ⓒ 구미조은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