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제1회 모유수유 사진공모전 개최
 
구미조은뉴스/ 편집인 / 윤영학
 
구미보건소(소장 이원경)에서는 세계 모유주간을 맞이하여 8월 12일 10시 30분부터 12시까지 시립도서관(형곡) 강당에서 제1회 모유수유 사진공모전 시상 및 특강을 실시하여, 시민에게 모유수유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모유수유의 우수성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여 모유수유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였다.

▶     7월 29일 심사를 거쳐 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4명, 입선 10명, 총 17점이 선발되었다                                 © 구미조은뉴스/ 편집인 / 윤영학
모유수유 사진전은 6월 29일부터 7월 22일까지 모유수유 사진을 공모하여 총 50점, 37명의 임산부가 참여하였으며, 7월 29일 심사를 거쳐 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4명, 입선 10명, 총 17점이 선발되었다.

 최우수상은 「엄마가 주는 최고의 선물」이라는 작품명으로 권희정님(자 최정원)이 수상하여 20만원 상품권을 받았으며, 우수상은 이기순님, 제닐린님이 수상하였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권희정님은 “모유수유 사진전을 통해 다른 엄마들도 모유수유를 많이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고, 아이에게 좋은 선물이 된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모유수유 사진은 8.12~19일까지 시립도서관 로비와 8.20~31일까지 구미보건소 로비에서 전시할 예정이다.

모유수유 특강은 구미차병원 신경정신과 과장이신 성형모 교수님이 「모유수유와 애착관계」라는 내용으로 모유수유를 함으로써 엄마와 아기의 유대관계가 잘 형성되어 아이가 자신감, 안정감, 신뢰감, 협동심 등이 발달하게 되므로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기초가 된다고 강조하셨다. 

 이원경 구미보건소장은 올해 처음 실시한 모유수유 사진 공모전에 많은 관심을 보여주신 것을 감사드리며, 우리 여성들이 행복하고 아름다운 가정을 만들어 살기 좋은 명품도시 구미 만들기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하고, 앞으로도 유명강사를 초빙하여 지속적인 특강을 통해 모유수유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다짐하였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09/08/12 [21:48]  최종편집: ⓒ 구미조은뉴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